본문 바로가기

영어

라푼젤 영어공부 중요 부분 - 11

 

piano

 

 


무일푼의, 파산하여 bork

꺠다, 부수다, 고장내다, 깨트리다, 파산하다, 도산하다 break

break-broke-broekn

 

I am broke.

나는 아무것도 없어.

나는 빈털털이야.

 


인류, 인간, 인간성, 인성, 인간애, 자비 humanity

 

Find your humanity.

당신의 인간성을 찾어.

당신 인정머리좀 있어봐봐.

 


악의있는, 심술궂은 malicious

 

I am malicious mean and scary.

나는 심술궂고 무서워. 

 


비웃다, 조롱하다, 비웃음, 경멸 sneer

(액체 특히 우유) 분리되다, 응고되다, 엉기다 curdle

 

My sneer could curdle dairy.

나의 웃음은 유제품도 응고되기도해.

내 웃음은 간담을 서늘하게 하지.

 

 


폭행, 폭력 violence

~ 면에서 ~에 관해서 -wise

 

and violence-wise my hands are not the cleanest.

그리고 폭력적인 면에서 내손은 가장 깨끗하지 않다.

 


~에도 불구하고, 자기도 모르게 despite

기질, 천성, 기분, 심정, 울화통 temper

 

Despite my evil to be a concert pianist.

나의 악함에도 불구하고 피아노 연주회를 하고 싶어.

 

 


동경하다, 사모하다, 갈망하다 yearn

 

I've always yearned to be a concert pianist.

나는 항상  피아노연주회를 하는것을 동경했어.

 

 


간지럼tickling

간자럼을 태우다, 흥미를 돋우다, 재미있게 하다 tickle

어스레한 빛, 미광, 빛나다 gleam

 

tickling the ivories, 'til they gleam.

반짝 빛날 때까지 건반을 쳐.

 

 


치명적인, 위험한, 무서운, 생명을 앗아가는, 극도의, 완전한 , 극도로 deadly

 

I'd rather be called deadly.

나는 치명적이라고 불러지는것이 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