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라푼젤 영어공부 중요 부분 - 12

 

라푼젤

 

 


 

잔혹한, 잔인한, 무자비한 cruel

나쁜(evil), 악덕의, 부도덕한, 악의있는, 고약한, 포악한 vicious

*~만큰 ~하게, ~만큼 ~한  as 형/부 as ~ 

 

See, I ain't as cruel and vicious as I seem.

봐, 나는 보이는 것처럼 잔인하고, 포악하지 않아.

 

 


대퇴골, 넓적다리 femurs

* ~한 느낌이 있다 feel like

 

Though I feel like breaking femurs.

비록 나는 대퇴골을 부러뜨릴것 같지만.

 


(피부에생긴)상처, 흉터, (지울수 없는)마음의 상처, (외관상 보기싫은) 흔적

(상처 등) 흉터를 남기다, 마음의 상처를 남기다

scar

 

덩어리, 응어리, 혹, 덩어리의, 하나로 묶다, ~을 일괄하다

lump

 

~에게 타박상을 주다, 멍이생기다, 멍, 타박상,

(과일 채소등)흠, 물크러진것

bruise

 

I've got scars and lumps and bruises.

나는 상처랑 혹이있고 멍도 있어.

 

(걸쭉한 액체가)흐르다, 흘리다, 부드러운 진흙 ooze

 

Plus sumething here that oozes.

게다가 여기서 뭔가 흘러나와.

 

 

 


안색, 혈색, 얼굴빛 complexion

 

Let's not even mention my complexion

나의 안색에 대해서 언급 하지마

 

~에도 불구하고, 자기도 모르게 despite

 

But despite my extra toes.

그러나 발가락이 하나 더 있는데도 불구하고.

 

갑상선종 goiter

 

 And my goiter and my nose.

그리고 갑상선종도 있고 코도 이상해

 

 


역겨운, 구역질나는 disgusting

혐오감, 역겨움, 싫음 역겹게하다, 혐오감을 유발하다 disgust

해를 주는 사람, 녀석 blighter

 

Though I'm one disgusting blighter.

난 구역질 나는 녀석 이지만,

 


치세, 통치권, 군림하다, 지배하다 reign

최고의, 최상의, 최우수의, 극도의 supreme

 

I know one day will never reign supreme.

나는 최고의 통치자가 될수 었다는걸 알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