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over my dead body! 절대안돼!

절대안돼!

 

 

Over my dead body! 내눈에 흙이 들어가기전에 안된다.

직역을 하면 나의 죽은 몸을 너머

over ~을 너머

my dead body 나의 죽은몸

이라고 해석됩니다.

 

그만큼 나의 죽음 몸을 밝고 가기 전까지 절대로 안된다.

내가 죽기전에는 안된다. 정말 안된다는 결사반대의 강한 의미입니다.

 

드라마나 영화에 많이 나오는 문장 입니다.

 

A: Mom, I want to get a motorcycle.

    엄마, 나 오토바이 사고싶어.

B: No. over my dead body!

    안돼. 절대안돼!

 

 

A: I want to participate in the Iraq war this time.

    나는 이번 이라크 전쟁에 참여하고 싶어.

B: No way! over my dead body!

   절되안돼! 결사반대!

 

 

이문장은 우리나라 부모님들이 많이 사용하는 문장입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곳도 그렇습니다.

그러고 보면,

동양이나 서양 어디서든 사람사는 곳은 비슷 한것 같습니다.

 

 

over my dead body! 절대안되!

over my dead body! 결사반대!

over my dead body! 꿈도구지마!

over my dead body! 내가 죽기전에는 안된다!

over my dead body! 나의 시체를 넘어가라!

 

over my dead body!

over my dead body!

 

안돼 절대로!